모하비 가격 가격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하비는 2007년 12월 기아차에서 생산하여 2008년 1월 3일부터 판매되었다. 미국 시장에서는 익스플로러 등 중형 SUV로 분류되지만 국내에서는 준대형 SUV로 분류된다. 차명은 미국 사막인 모하비(Mojave)의 철자를 약간 변형한 것으로, 마제스티 오브 하이테크 액티브 Vehicle의 약칭이기도 하다.

관련 자동차 글추천

모하비 중고차 시세표

자동차 대출 A to Z

모하비 가격 가격표 정리

모하비 가격 가격표

자동차 가격표가 잘 안보이신다면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모하비 가격표 정리.pdf
1.73MB

모하비 자동차의 인테리어 및 휠 등 디자인 안내에 대한 내용입니다.

모하비 소개 (모하비 가격 가격표)

프로젝트 이름은 HM입니다. 출시 이후 큰 변화 없이 파워트레인 및 자동변속기 다단계 유럽 배출가스 규제 응답인자, 후미등, 전후방 범퍼, 라디에이터 그릴 등을 생산했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기아차 사장으로 재직하면서 모하비 개발을 주도했고, 개발 당시 기아차가 영입한 피터 쉬어 디자인 총괄 부사장의 손을 거쳐 묵직하면서도 직선적인 디자인을 갖췄다. 럭셔리 SUV임을 강조하기 위해 기아 엠블럼 대신 자체 엠블럼을 사용한다. 오피러스의 엠블럼을 그대로 가져왔지만 색을 바꿔 차별화를 꾀했다. 실제로 첫 출시 당시 중고차 오피러스 전용 정비 라인과 함께 모하비가 유지될 수 있도록 프리미엄 마케팅을 진행했다. 수출을 위해 라디에이터 그릴 상단에 타원형의 기아 엠블럼이 부착된다. 2011년 6월에는 개선된 S2 엔진과 파워텍 8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되었고, 그릴은 타이거 노즈 그릴로 약간 변경되었다. 2014년에 JV 트림은 단종되었다.

사실, 그것은 또한 빛을 늦게 본 자동차 모델입니다. 처음 출시됐던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로 판매량이 8900대에 그쳐 목표치인 1만8000대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했다. 판매량은 2009년 6,420대, 2010년 5,651대로 계속 감소하다가 아웃도어 시장이 성장한 2011년부터 본격적으로 두각을 나타냈으며 2011년 7,656대, 2012년 7,360대가 팔렸고, 2013년에는 출시 이후 가장 많은 9,012대가 팔렸다. 당시 모 회장은 미국 시장에서 철수 후 점차 소규모 판매로 전환할 계획이었으나 화성공장 전용라인이 사라지고 쏘렌토 생산라인이 뒤섞이면서 수요가 갑자기 폭발했다. 아웃도어 열풍뿐만 아니라 심플한 디자인으로 그다지 트렌디하지 않은 데다 이 자리에 경쟁 모델이 거의 없다는 점도 뒤늦게 인기를 끈 것으로 보인다. 레저 열풍으로 2015년에는 비교적 많이 팔렸다. 다만 2015년 9월부터 유로6 충족 의무가 있어 차량 생산이 잠시 중단됐고, 기아차도 2015년 7월 4일 이후 유로6로 출시된다고 발표하며 더 뉴모하비가 나올 때까지 재고 차량만 판매했다.

트림 이름은 JV, QV, KV이며, 앞 글자는 카드 중 잭(J), 퀸(Q), 킹(K) 카드, 뒷 글자는 V형 엔진에서 따온 것으로 추정된다. 베라크루즈와 달리 그는 단종의 칼날을 피했다. 파워트레인, 프레임바디 등 하드웨어의 신뢰도가 높은 것으로 보이며, 무엇보다 현대차그룹 SUV 중 유일한 프레임형 SUV라는 점에서 소비자들은 "2세대를 출시하면 모노코크바디가 될 수 있어 페이스리프트가 더 반갑다"고 입을 모았다."그들은 "로 응답했다. 주요 개선사항은 요소수분사방식(SCR)으로 출력은 260마력으로 동일하지만 토크가 57.1㎏.m로 소폭 증가했고 최대 토크가 나오는 구간이 넓어졌다. 최근 중고차 현대기아차가 추구하고 있는 중저속에서의 토크와 실용가속도에 초점을 맞춘 설정이다. 이 서스펜션은 프론트 휠 서스펜션에 유압 리바운드를 적용하고 프론트 휠 서스펜션과 리어 휠 서스펜션을 개선했으며 방음 기능을 강화한 것으로 알려졌다. 편의사양으로는 올 뉴 쏘렌토와 K5 탑승객 워크인 기기, 안전사양으로는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 전방 충돌 경보 시스템, 후방 경보 시스템, 하이 빔 어시스트 등이 있다. 페이스리프트 이후 매달 1,000대 이상이 팔릴 정도로 판매가 크게 성공했다. 레이와 같은 경차와 같은 수준이다.

튜온은 다양한 순수 튜닝 옵션을 제공합니다. 라디에이터 그릴과 사이드미러, 도어핸들, 테일게이트 고명 등을 마감한 준경량 크롬 패키지, 준경량 크롬, LED 도어 스팟 램프, LED 풋 램프, 스마트폰 무선 충전기, RAIS 오프로드 휠과 오프로드 코일 스프링이 적용된 오프로드 스타일 패키지 등이 나왔다. 그중 오프로드용 코일 스프링은 강성이 극심하며, 중고차 오프로드 타이어 역시 하체의 경도를 극대화한다. 해가 2019년으로 바뀌면서 배기가스에 대한 이른바 '보강유동 경로6' 기준을 충족했고, 실내에는 인공지능(AI) 플랫폼을 활용한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인 '카카오아이'를 적용해 내비게이션 검색 편의성과 정확도를 높였다. 여기에 원격제어, 안전보안, 차량관리, 길찾기 등이 가능한 텔레매틱스 시스템 'UVO'의 무료 이용기간이 2년에서 5년으로 연장됐다. 서라운드 뷰 모니터 시스템도 업그레이드되면서 주행 중 리어 이미지 디스플레이와 세차장 진입 지원 가이드가 추가돼 사용 편의성이 향상됐다.

다만 아직 가시성이 부족한 만성 센터페시아는 여전해 전혀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았다. 사양 구성도 일부 변경돼 기존 탑 트림 '프레지던트' 모델에만 장착됐던 일반 4륜구동 시스템(4WD)과 조수석 시트 워크인·환기시트 기능이 중간 트림 'VIP'에서 기본 사양과 옵션으로 운영된다. 사상 최저 수준의 트림이 삭제되고 4WD가 기초화되면서 최저 4442만원까지 가격이 올랐다. 중동에서는 3.8 MPI 엔진으로 판매되었다.

모하비 요약 (모하비 가격 가격표)

V6 3.0L 커먼 레일 S 엔진과 ZF의 6단 자동 변속기가 장착되었다. 한때는 V6 3.8L 람다 엔진과 340마력 V8 4.6L 타우 엔진이라는 두 가지 가솔린 사양도 생산되었다.2011년 6월, 260마력 S2 V6 3.0L 커먼 레일 디젤 엔진(D6EB)과 현대 파워텍의 8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한 마이너 체인지 모델이 출시되었다. 로우 기어와 후륜 디퍼렌셜 잠금 장치(LD)가 장착됐으며, 기본형은 후륜구동, 4WD는 선택 사양이다. 중고차 프레임 타입 특성상 차체가 무거워 연비가 낮지만 감귤류 연비를 기준으로 V6 3.0L 디젤 AWD 10.2km/L, V6 3.0L 디젤 파트타임 10.3km/L, V8 4.6L 가솔린 국내에서는 7.3km/L로 나타났다. 람다 엔진을 탑재한 SUV가 2010년대 후반부터 주목받기 시작한 것을 생각하면 여러모로 잘못된 시기를 만난 것이 아쉽다.

제한된 KV 트림으로 인해 제네시스 SUV에는 없는 에어 서스펜션이 뒷바퀴에 적용됐다. 에어컨의 작동 범위는 +/-40mm이며, 노면 상황에 따라 높이가 조정되며, 고속 주행 시에는 자동으로 -20mm입니다. 로우 모드는 -40mm까지 낮출 수 있지만, 수하물을 편안하게 적재하고 내릴 수 있도록 고안되었기 때문에 아주 조금만 움직여도 중립 모드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거친 주행에는 하이 모드가 사용되며 50~60kph 이상 주행하면 중립 모드로 돌아갑니다. 이밖에도 에어러스는 무료 차고 제어를 통해 트레일러 연결 시 힘을 적게 쓰고 트레일러 견인 시 차고를 일정하게 유지해 일반 코일 스프링을 이용한 견인차량에 비해 안정적인 차체 자세가 유지되도록 했다. 중고차 에어스가 무조건 KV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었던 것은 다른 차량에서는 보기 드문 풀옵션 구매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았고 모하비의 풀옵션 구매는 마스터가 판매하기 전까지는 거의 국가 규칙으로 취급되고 있다. 참고로 모하비의 프레임은 소렌토 1세대에 적용된 프레임을 기준으로 길이를 늘리고 하이드로포밍 방식으로 제작됐다.

이상으로 모하비 가격 가격표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동차 가격 기준은 작성일 기준입니다. 감사합니다.

'신차 > 기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EV6 가격 가격표  (0) 2022.02.02
카니발 가격 가격표  (0) 2022.02.02
쏘렌토 가격 가격표  (0) 2022.01.31
스포티지 가격 가격표  (0) 2022.01.31
셀토스 가격 가격표  (0) 2022.01.3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