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 가격 가격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쏘렌토는 기아 전륜구동/4륜구동 중형 SUV입니다. 2002년 2월 27일 출시됐으며 경기도 화성시 우정읍과 미국 조지아 공장에서 생산됐다. 1세대부터 현재까지 기아 SUV 라인업을 지탱하고 있는 모델 중 하나다.

관련 자동차글 추천

쏘렌토 중고차 가격 정리

자동차 대출 총정리

쏘렌토 가격 가격표 정리

쏘렌토 가격 가격표

자동차 가격표가 잘 안보이신다면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쏘렌토 가격표 정리.pdf
0.89MB

쏘렌토 자동차의 엑세서리 가격 상세 안내입니다.

쏘렌토 소개 (쏘렌토 가격 가격표)

본고 프레임의 디자인을 대부분 계승한 바디온 프레임의 차체 설계 방식으로 구동방식은 FR(1세대 한정) 및 4WD입니다. 전체적으로 글래머러스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쏘렌토의 이름은 이탈리아 휴양도시 쏘렌토에서 따온 것으로 첨단 기술을 겸비한 차라는 뜻이다. 차명은 공모전을 통해 확정됐으며 당시 세라토 이름도 목록에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픽업트럭 모델도 내놓으려다 실패했다. 출시 초기 A엔진의 정숙성과 중후한 디자인, 첨단 기기로 호평을 받았다. 내수용 모델의 엔진은 커먼레일 방식의 2.5L 현대 A엔진을 적용했다. 중고차 특유의 깔깔거리는 소리와 가속할 때 윙윙거리는 소리가 있다. 또 추울 때는 소리가 크게 나 시끄럽다. 후기형 모델에 쏘렌토 중고차 터보차저WGT에서 VGT(가변식)로 기기변경, 업그레이드174마력이다. 연료주유구는 외국 차량처럼 차량 오른쪽에 있다. 케르만 레일 위에서는 터보 콤비라고 불리며 밟으면 튀어나오는 무지를 자랑한다. 같은 엔진을 단 차량은 포터2이지만 임무 때문에 최소 123마력 제한(11)을 걸었다. 

1세대는 5단 수동변속기와 4단 자동변속기(초기형), 수동 겸용 5단 자동변속기(연식변경 모델)를 선택할 수 있으며 출시 초기에는 2WD, 4WD의 공통 LX, TLX 모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하지만 2006년 페이스리프부터t모델부터는 2WD 모델이 수동변속기를 아예 단종시켜 중고차 자동변속기를 기본으로 구현했다.4WD 모델은 LX에서만 수동변속기 또는 자동변속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4WD TLX 이상부터는 자동변속기가 2WD 모델과 동일합니다. 참고로 초기형은 애신의 4단 자동미션에서 자트코의 5단 미션으로 바꿨고 이후 결함으로 도로 4단 미션을 사용하며 모델링을 했다. LIMITED 등급부터 시작해서ATT 네 바퀴가 기본으로 설치되었습니다. 해외에서의 평가도 나쁘지 않다. 특히 북미/유럽 시장에서 판매가 크게 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수출은 V63.5L 가솔린 엔진을 썼고 내수용은 3.5L라는 이름이 붙었다(매물이 귀하다). 주요 디자인 테마는 BMW를 본뜬 시리즈, 메르세데스-벤츠 M클래스, 렉서스 RX 1세대 등 디자인도 좋은 편이다.

터치스크린이 가능한 AV 시스템과 VAS(음성 스마트 시스템) 혁신적인데, 알바 4WD에 고급 대형 세단에 기본 색상인 우디 그레이 장식이 고급스러움을 더해줍니다. AV시스템 기본 방송기능(AM,F)M), FM은 채널 저장량 부족으로 1/로 나뉜다.2. TV 기능은 채널이 60개입니다. 리모컨 기능이 있어 리모컨을 주는 것이 아니라네, 기능이 있습니다. 아래에 숫자 키보드가 있습니다. 보고 싶은 채널 숫자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내비게이션 기능도 있어 눌렀을 때 나는 '삐' 소리가 매력적이다. 현재에 비해 그래픽도 단순하고 검색 기능도 없고 길 찾기 기능도 없어 가시성도 좋지 않았지만 당시에는 파격적인 기능이었다. 탭 기능은 화면 오른쪽에 세로로 화살표가 그려진 버튼이 있다. 화면 각도 조절 버튼으로 위쪽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화면이 뒤로 젖혀져 테이프를 넣을 수 있는 구멍이 생긴다. 테이프를 넣은 후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제자리로 돌아갑니다. 뒤로 기울어진 것은 마치 로봇을 연상시킨다. 참고로 화면 각도 조절 기능은 그랜저XG에도 있다.

CD 기능은 조수석 아래에 CD교환기가 있으며 8개의 CD를 수용할 수 있다. 구형 에쿠스와 같은 CD체인지입니다. 재생시간, 되감기/퀵밴드, 중복기능도 있다. AMFM TAPE CD를 여는 중 CD 기능 중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쓸모없는 고품질. 다른 것은 아마도 파란색 선에 대충 그리기 귀찮았을 것이다. 화면 색상을 바꾸고 밝기와 스피커 음성의 균형을 조절할 수 있는 환경설정이 있다. 차량 내부 이미지를 화면에 표시해 화살표 터치 버튼으로 조절할 수 있다. 쏘렌토 중고차는 EQ 조절 기능이 있어 중고차 저음, 중음, 고음 이렇게 마음대로 설정할 수 있다. 순수한 음향은 렉스턴과 특보다 못하다고 여길 수 있다.라칸. 일단 렉스턴과 500만 원 차이이상이다. 실제로 쏘렌토 당시 가격은 준대형 SUV급이었고 차체의 크기와 사양은 중형 SUV급이었다. 초기의 쏘렌토는 당시 획기적이었고, 지금도 호평을 받는 자유선택제를 시행하고 있다. 말 그대로 고객이 입맛대로 출고를 선택할 수 있고 수동변속기 풀옵션도 선택할 수 있다. 내수용으로는 2000년대부터 기아차가 적극 추진해온 밀레니엄 로고가 있다.

'GM 더블유'라는 놀림을 받았던 밀레니엄 로고가 검정색으로 수정돼 당당히 붙어 호평이 쏟아졌다. 2세대를 따라 달리는상장(2004년 8월)기존 CI 환원 발표내수용도 수출용처럼 기업 로고로 대체됐다. 2003년 12월 12일 2004년형이 출시됐다. 2005년형 차량부터 VGT를 선택할 수 있다. 2006년 뉴 쏘렌토부터는 174마력 VGT 엔진을 장착해 혼동하는 경우가 많지만 2005년형 쏘렌토는 VGT에 가입한 경우도 있다. 왠지 자동차보험회사, 네이버에서r자동차, 중고차 거래 사이트 등 트림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에는 VG가 포함되지 않았다.T의 2005년형 쏘렌토 트림은 디젤 커먼레일 하나만 있는 경우가 종종 있다.

쏘렌토 요약 (쏘렌토 가격 가격표)

국산 SUV 최초로 사이드미러 일체형 방향지시등(TLX 이상 트림 적용)을 장착했다. 이와 함께 LED 테일램프는 TLX부터 기본 적용한다. 이후 2007년 4월 6일 스마트키를 적용한 연식변경 모델(2008년형)이 나오면서 출력이 178마력으로 높아졌다. 이때부터 긴 번호판이 달리기 시작했다. 이후 2009년 4월 2일 2세대 풀체인을 거쳐 단종됐지만 프레임은 아직 현역이다. 모하비에 적용된 프레임은 1세대 쏘렌토의 프레임에 길이를 늘리고 부분적으로 개량한 프레임이기 때문이다. 참고로 쏘렌토 1세대 20022003년 초호 모델 밀레니엄 표지판의 평가가 가장 좋았다. 중고차 초기 서스펜션을 상당히 견고하게 설치해 승차감은 딱딱했지만 원가 절감은 거의 없었다. 에쿠스에 달려 있는 셀프레이저 쇼버(2004년형 한정)도 기본 장착했다. 2005년형 이후로는기존 일반 기아차 로고를 탑재한 모델에 파워텍 5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하고 리콜하면서 미션이 다시 4단으로 떨어지는 '병목' 현상이 일어날 것으로 보인다. 자테코 5단도 5단으로 변속되지 않았다. 그리고 애신 4단인지 자트코인지, 파워텍 5단인지 구분하는 방법은 애신 4단일 경우 기어레버가 PRND2L 방식, 애신 4단 미션, PRND+-수동 모드가 있는 그랜저 XG와 유사한 점이 5단 미션이다.

중고차 쏘렌토를 구입한다면 변속기 리콜 상황을 알아보는 것이 좋다. 이 시기 중고차 기아차 차량처럼 운행이 원활하다. 출시 19년차 모델이지만 길거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모델이다. 노후 경유차여서 법 규정이 더 엄격해지면 조만간 볼 수 없을지도 모른다는 전망도 나왔지만 정부는 DPF를 설치할 때 DPF 가격의 90%가량을 부담해 다운사이징을 장착했다.치, 수명이 점점 길어지고 있다. 그렇다고 단종된 지 12년 된 차에 최소 300만 원짜리 물품을 장착한다는 것 자체가 어찌 보면 우스운 일이다. DPF 설치 시 ECU 조정 진행흡기 시스템 등을 점검하다 보니 나이가 들수록 수출력이 떨어졌던 자동차가 활력을 되찾은 것 같다는 증언이 종종 나온다. 틀 풍화 문제만 아니라면 앞으로 5년은 더 돌아갈 것 같다. 하지만 해당 차량의 이야기인데 한 게시판에 DPF를 장착한 후기를 보면 차량 수명 단축에 큰 영향을 미치고 후술처럼 하부 부식이 심해지면 장착이 불가능해 예상보다 빨리 줄어들 수도 있다는 의견이 많다.

이상으로 쏘렌토 가격 가격표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동차 가격 기준은 작성일 기준입니다. 감사합니다.

'신차 > 기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니발 가격 가격표  (0) 2022.02.02
모하비 가격 가격표  (0) 2022.01.31
스포티지 가격 가격표  (0) 2022.01.31
셀토스 가격 가격표  (0) 2022.01.30
스팅어 가격 가격표  (0) 2022.01.3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