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80 가격 가격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G80은 제네시스의 후륜 구동/4륜 구동 방식의 준대형 세단입니다. 현대자동차그룹 측에 따르면 개명 전 현대 제네시스 2세대 DH 시대는 물론이고 1세대 BH 시대도 G80 라인업 세대에 포함됩니다. 그래서 3세대 G80 코드명도 RG3이고 3세대입니다. 1세대는 BH, 2세대는 DH, 3세대는 RG3입니다.

관련 자동차 글보기

G80 중고차 가격 정리

자동차 대출 A to Z

G80 가격 가격표 정리

G80 가격 가격표

자동차 가격표가 잘 안보이신다면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G80 가격표 정리.pdf
0.84MB

G80 자동차의 패키지 상세 가격 안내입니다.

G80 소개 (G80 가격 가격표)

페이스리프트 이전 모델인 현대 2세대 제네시스 시대로 G80은 2016년 7월에 출시되었습니다. 페이스 리프트 된 제네시스 G80과 페이스 리프트 되기 전의 현대 제네시스 2 세대는, 모두 DH입니다. 브랜드 변경 전 제네시스는 북미 시장에서 동급생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경쟁하였으나, G80으로 브랜드가 변경되면서 가격 인상을 하였습니다. 베이스 MSRP가 브랜드 변경 전 38,000달러대에서 시작하던 것이 중고차 제네시스 G80으로 옮겨와 42,350달러대에서 시작하도록 하고 인상되었습니다. 경쟁 모델에 비해 여전히 싼 가격이지만, 가격차가 예전 같지 않아 '이 가격이면…'이라는 생각으로 많은 북미 소비자를 내보내고 있습니다. 단, 기본 가격의 문제가 전혀 없다고는 말할 수 없지만, 그것이 결정적인 이유라고는 볼 수 없습니다. 북미에서 2급을 구입하는 소비자 가운데 기본형을 구입하는 소비자에게는 큰 의미가 있지만, 북미에서 지금까지 판매된 모든 DH가 기본형이었던 것은 아닙니다. 

전면부에는 AMG와 비슷한 범퍼 디자인과 메쉬 타입의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하였으며 후면부에는 듀얼 트윈칩을 적용하여 블랙 하이그로시로 마감한 리어 디퓨저를 적용하여 보다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전면 LED 조명 테두리 부분에 브론즈 컬러의 띠를 적용하여 사이드 미러를 블랙 컬러로 완성하는 등 스포티한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포인트도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발매되고 있는 중고차 아우디나 포드의 차량처럼 순차적으로 점등하는 시퀀셜 턴 시그널이 적용되었습니다. G80 스포츠 전용 컬러에 폴라 아이스 및 터빈 레드 컬러도 추가되었으며, G80 스포츠 전용 휠도 적용되었습니다. 전면 범퍼의 디자인이 바뀌어 기존의 LED 조명이 완전히 소거되고, 그 부분에 큰 에어 인테이크가 되어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인테리어 면에서도 일반 G80과는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현대자동차 그룹의 전 차량 중 최초로 리얼 카본이 적용되었으며, 천장 마감재로 블랙 스웨이드 재질을 채용했습니다. 주행에 관해서도 조작감이 개선된 패들 시프트와 3 스포크 스티어링 휠, 메탈 커버가 쓰여진 엑셀레이터와 발판 등이 채용되어 있습니다. 또한 시트 색상도 새로 두 가지 추가되었는데, 기존의 블랙을 비롯하여 아이스 그레이, 스포츠 블루 총 3가지 색상으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공식적인 제로백은 5.5초입니다. 그리고 공인복합연비는 후륜구동 8.5km/L, 4륜구동 8km/L입니다. 다만, '스포츠'라는 이름에 비하면 차체의 운동성능은 그리 빠른 편이 아닙니다. 자동차 매체인 모토라인은 리뷰에서 동급 차량 중 가장 무겁지만 고속 주행 중 갑자기 핸들을 크게 움직이면 롤링이 심하다는 평가가 나왔습니다. 덧붙여서 제네시스의 G80 스포츠 상품의 경우 대략 2090킬로그램입니다. 모터리안, 글로벌 오토뉴스 한마디로 엔진 기술력은 높아졌지만 하체 튜닝과 차체 경량화를 비롯한 요소는 아직 부족하다고 지적했습니다.

혹평하지 않는 모터리안 박기동 편집장도 이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했습니다. 한상기 기자도 회전성능을 지적하며 제동력은 3.8L NA 모델과 차이를 느끼지 못한다는 점, HTRAC 4륜구동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후륜구동 차량에 타고 있는 것처럼 리어가 당황스럽다고 평가했습니다. 하지만 중고차 모터그래프 김한영 기자는 스포티한 달리기가 마음에 든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그리고 해당 리뷰 영상이 공개되자마자 영상을 본 이용자들은 김한영 기자를 마구 때렸습니다. 유튜브 제목에서 다이내믹이라는 단어가 들어가자 이용자들은 다이내믹이라는 뜻을 모르느냐며 거세게 반발해 리뷰의 전문성까지 꺼냈다.

G80 요약 (G80 가격 가격표)

2세대 현대 제네시스(DH)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제네시스가 차량명에서 현대차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전환되면서 제네시스 브랜드의 신규 차량명 체계인 제네시스를 상징하는 알파벳 G와 그 차급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숫자가 조합된 방식의 알파 뉴 메릭 방식이 적용되면서 현대 제네시스는 페이스리프트를 거쳐 G80으로 바뀌었습니다. 페이스리프트가 되어 브랜드가 바뀌었다고 해서 코드네임이 중고차 DH가 아닌 다른 것으로 바뀌는 것은 아닙니다. 디자인 면에서는 기존 모델들이 호평을 받고 있는 만큼 전반적으로 이렇다 할 변화는 눈에 띄지 않고 대신 미세한 부분에 변화를 줘 디테일과 감성 품질을 향상시키는 데 주안점을 둔 것으로 보입니다. 외장디자인은 전면에 다크가니쉬 크롬이 적용되어 라디에이터 그릴과 범퍼디자인이 소폭변경되었습니다. 또한 기존 듀얼 HID가 풀 LED 헤드램프로 변경되어 최하위 트림의 18인치 휠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실내디자인도 기존 레이아웃을 기반으로 클러스터, 기어손잡이, 스피커그릴, 아날로그 시계 등 일부 부분의 디자인을 변경하였습니다. 그리고 리얼우드/리얼알루미늄 등 고급소재를 확대 적용하여 알루미늄과 우드의 질감이 개선되는 등 상품성을 개선하였습니다.

이 밖에도 앞뒤 부착된 제네시스 엠블럼 재질이 EQ900과 같은 재질로 바뀌어 좀 더 입체적인 느낌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스마트키 디자인의 경우 예전에는 그랜저HG, 에쿠스와 같은 디자인에 제네시스 로고가 들어간 스마트키를 사용하였으나 G80으로 페이스 리프트 되자 EQ900과 같은 디자인의 스마트키로 변경되었습니다. 파워트레인 면에서는 기존 람다V6 3,300cc/3,800cc DOHC GDi 가솔린엔진 및 중고차 현대파워텍 8단 자동변속기의 조합을 그대로 유지합니다. 북미에서는 대배기량 엔진의 취향에 맞게 현대 제네시스 때와 마찬가지로 V6 3,800cc DOHC 모델과 V8 5,000cc DOHC 모델을 우선적으로 출시합니다.

안전사양에서는 EQ900에 적용된 첨단 신기술로 부분 자율주행이 가능한 "제네시스 액티브 세이프티 컨트롤"을 적용하여 고속도로 주행지원시스템(HDA), 부주의 운전경보시스템(DAA)등의 기술이 도입되었으며 편리한 사양 면에서는 EQ900과 유사한 중고차 전자식 변속레버(SBW), 스마트폰을 적용하였습니다. 그리고 기존에는 6천만원 정도의 G380 프레스티지 이상만 기본으로 장착되었으며 하위트림에게는 추가도 불가능했던 후방 경보시스템이 하위트림에게도 추가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상으로 G80 자동차 가격표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동차 가격 기준은 작성일 기준입니다. 감사합니다.

'신차 > 제네시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G80 전기차 가격 가격표  (0) 2022.02.11
GV80 가격 가격표  (0) 2022.02.03
GV70 가격 가격표  (0) 2022.02.03
G90 가격 가격표  (0) 2022.02.03
G70 가격 가격표  (0) 2022.02.0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