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 가격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반떼는 국내 현대차가 1995년 3월16일부터 판매한 전륜구동 준중형차다. 국내에서는 울산광역시 북구 양정동에 위치한 울산 3공장에서 생산된다. 국내에선 아반떼 후속모델로 선보인 뒤 차명을 아반떼로 변경했지만 다른 나라에서는 기존 차명인 아반떼로 판매한다.

함께보면 좋은글

k5 신형 가격표 바로가기

아반떼 중고차 시세표 바로가기

 

아반떼 자동차 가격 가격표

자동차 가격이 잘 안보이신다면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아반떼 가격표.pdf
0.29MB

 

아반떼 가격표

아반떼 소개 (아반떼 자동차 가격)

일부 국가에서는 로터스 엘란과의 상표권 문제로 한때 란트라로 판매되기도 했다. 현대차 공식 보도에 따르면 아반떼의 전신이자 수출명인 아반떼는 1세대에 들어가 7세대까지 구축돼 7세대로 나뉜다. 부분변경을 거쳐 라디에이터 그릴이 생기고 헤드램프와 리어램프는 투명한 소재로 바뀌었다. 가스식 댐퍼를 적용해 승차감을 개선했으며 기존 아반떼보다 전장과 전폭이 각각 30㎜, 35㎜ 넓어졌다. 하지만 다소 어색한 외장 디자인은 기존 아반떼의 균형을 무너뜨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직선 위주의 엣지 스타일의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도모하고 역대 아반떼 중 최초로 TCS를 적용해 안정성을 높였으며 사이드 에어백, AV 및 내비게이션, 헤드 유닛, 디지털 거리 측정기 등도 적용했다. 그러나 세단은 앞선 두 차종과 달리 계기판의 최고 공회전수는 7,000rpm에 그쳤다.

같은 해 11월7일에는 젊은 고객층을 겨냥해 일반 형태의 해치백이 아닌 테라스 형태의 해치백으로 5도어 해치백을 출시했다. 5도어 해치백과 5도어 왜건은 같은 플랫폼을 사용하는 유럽 전략차종 i30와 i30cw로 수행되며 4도어 세단만 남는다. 현대차가 새롭게 개발한 1.6ℓ 감마 가솔린 엔진을 얹었다. 역대 아반떼 중 최초로 차량자세제어장치(VDC)를 적용해 안정성을 높였고, 속도감응형 전동식 파워스티어링(C-MDPS)을 적용해 보다 정확하고 안정적인 운전이 가능했지만 스티어링 휠을 돌릴 때마다 '딸깍딸깍' 이질적인 소음이 발생하고 가끔 스티어링 휠이 잠기는 등 플렉시블 커플링 결함으로 본 모델 전 차종 리콜 조치를 받았다. 국내 하이브리드카로는 처음으로 일반인을 대상으로 판매되며, 세계 최초로 LPG 연료를 사용하는 하이브리드카다. 

1.6ℓ 감마 LPi 엔진과 전기모터를 결합한 마일드 하이브리드 형태다. 모터, 인버터, 인버터, 배터리 등 핵심 전기동력 부품 4종을 독자 개발해 국산화했다. 정차 시 엔진을 정지시키는 자동정지(ISG) 기능을 적용해 불필요한 공회전으로 인한 연료소모를 방지하고 경제성을 높였다. 2010년 6월30일 1열 사이드 커튼 에어백, 긴급제동경보장치, 클러스터 어니저, 차일드 시트 앵커 등이 전 트림에 기본 적용됐으며 라디에이터 그릴 디자인도 바뀌어 2011년 출시됐다. 내수 전용 제품이다.커튼 에어백, 모젠 MTS-150, 16인치 플랜지 프리 알루미늄 휠, 정숙성 타이밍 체인, 5홀 볼트 체결방식 휠, 후방 주차보조 시스템, CDC 오디오 6기,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등을 적용했다. 중국에서는 현지 취향에 맞게 재설계해 판매한다.

아반떼 요약 (아반떼 자동차 가격)

사람들 사이의 별명은 '구아바'다.아반떼 후속으로 1990년부터 개발을 시작해 5000억원을 들여 완성했다. 최종민 현대차 수석 디자이너의 작품이다. 기존 아반떼의 미쓰비시제 시리우스 오리온 엔진은 현대차가 자체 개발한 국산 4기통 알파엔진으로 대체됐으며 부품 국산화율은 99.88%로 당시 현대차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종이었다. 고려청자에서 영감을 받은 곡선으로 구성됐으며, 전륜 청정 바디 형태의 에어로 다이내믹 스타일로 공기저항을 최소화했으며 동급 최초로 조수석 에어백을 적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디지털 시계는 계기판에 내장해 시인성을 높였고, 안전벨트 프리텐셔너도 적용했다. 같은 해 4월 열린 서울모터쇼에서 스테이션 왜건 넥스트원이 공개했고, 9월18일 아반떼 투어링으로 출시됐다. 또 모스크바 모터쇼에서 최우수 자동차로 선정됐으며, 같은 해 10월에는 독일 자동차 전문지 오토모티브 매거진에서 최우수 자동차로 선정되기도 했다. SBS 드라마 아스팔트맨은 아반떼의 전륜구동 플랫폼을 기반으로 쿠페를 공개했고 이듬해인 1996년 4월 티뷰론으로 출시됐다. 1996년 8월 PC통신 하이텔을 통해 공식 동호회 아반떼자동차 동호회가 창립되었다. 이후 클럽J2로 이름을 바꿨고, 현대차측에서도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풀모델체인지를 거듭하면서도 지금도 아반떼 오너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동호회다. 1996년 10월23일 최고출력이 상승하고 좌측 사이드미러 거울도 전동식 조절식으로 변경, 14인치 뉴 알로이 휠을 적용한 1997년형을 출시했다. 1997년 5월 현대그룹 창립 50주년을 맞아 스페셜에디션을 출시했으며 가죽 스티어링 휠과 가죽 시프트 노브, 14인치 듀얼 5스포크 알루미늄 휠, 리어 스포일러를 적용해 차별화했다. 같은 해 7월에는 우드, 천연가죽 시트, 리어 스포일러, 금장 엠블럼 등을 갖춘 최고급 장식금도 추가했다. 리어 서스펜션은 토션빔을 적용했다.역동성을 의미하는 현대차의 디자인 조형미학인 플뤼딕 스컬프처를 기반으로 공기의 역동성을 나타내는 바람과 예술적 조형물을 의미하는 크래프트를 통해 디자인을 완성했다. 140마력의 1.6ℓ 감마 가솔린 직분사 엔진을 탑재해 중형차 수준의 동력성능을 확보했으며 변속기는 6단 자동변속기와 6단 수동변속기를 조합했다. 계기판의 최고 속도는 시속 240km(수출형 160mph)다. 미국과 캐나다 등에서 판매되는 사양은 1.8ℓ의 누르 가솔린 엔진이다. 

동급에서는 1열 사이드 커튼 에어백 및 액티브 헤드레스트가 전 트림에 기본 적용됐으며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 긴급제동 경보 시스템, 섀시 통합제어 시스템도 적용됐다. 같은 해 10월 1일에는 커스터마이징 브랜드 '튜익스'의 일환으로 커스터마이징 부품을 출시했다. 구성품은 앞치마, 옆치마, 뒤치마, 허리라인 장식, 주유구 커버, 보조제동등 내장 리어 스포일러, 루프 스킨, 17인치 알루미늄 휠(다크그레이, 블랙 크롬, 화이트) 등이다. 맞춤형 부품을 장착하지 않은 채 출고해 전용 장착장에서 장착, 고객에게 인도하는 방식으로 신차와 연결 시 출고일로부터 하루 걸린다. 기존 부품에 대한 보상을 포함해 일부 규격에서는 장착이 불가능하다. 또 구조변경 신청 없이 블루멤버스 홈페이지에서 별도 구매가 가능하다.

이상으로 아반떼 자동차 가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동차 가격 기준은 작성일 기준입니다. 감사합니다.

 

'신차 > 현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반떼 가격  (0) 2022.03.27
캐스퍼 가격  (0) 2022.03.27
캐스퍼 가격 가격표  (0) 2022.02.02
아이오닉5 가격 가격표  (0) 2022.01.25
스타리아 가격 가격표  (0) 2022.01.2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