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스퍼 가격 가격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 캐스퍼는 2021년 9월에 출시한 경형 suv입니다. 아래에서 가격 및 가격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자동차글 추천

모닝 중고차 시세표

자동차 대출 총정리

중고차 구매 팁 8가지

캐스퍼 가격 가격표 정리

캐스퍼 가격 가격표 정리

자동차 가격표가 잘 안보이신다면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캐스퍼 가격표.pdf
0.42MB

현대 캐스퍼 옵션 사진입니다.

캐스퍼 상세 (캐스퍼 가격 가격표 정리)

현대그룹은 1990년대 후반 현대정밀 SUV 프로젝트를 통해 경량 SUV 도입을 시도한 적이 있습니다. 다만 IMF 위기와 현대그룹 왕세자의 난을 겪으면서 현대차그룹의 현대차그룹 이관 파장을 겪으며 사업이 완전히 무산됐습니다. 다만 2010년대 중후반부터 SUV 시장이 급속도로 확대되고 다양한 소형 SUV가 출시되면서 자연스럽게 중고차 경형 SUV에 대한 수요가 생겨났고 광주형 일자리의 일환으로 광주글로벌자동차가 현대차그룹의 파트너로 설립돼 AX라는 이름으로 경형 SUV 출시를 재계획하게 됐습니다.첫 번째 프로젝트가 수립된 지 약 20년 후입니다. 단순한 경량 SUV가 아닌 경량 SUV로 불리며 한국 최초의 경량 SUV입니다.

자동차 캐스퍼 (캐스퍼 가격 가격표 정리)

3세대 모닝에 적용된 H2 플랫폼을 개선한 플랫폼을 공유합니다. 2017년 출시된 모닝 이후 4년 만에 내놓은 완전 신차로, 현대차의 국내 경차 중고차 시장 재진입은 2002년 단종된 아토즈 이후 약 19년 만에 이뤄졌습니다. 파워트레인은 76마력의 스마트 스트림 카파 1.0 MPI 엔진과 100마력의 카파 1.0 터보 GDI 엔진이 탑재됐으며 엔진별로 기어비와 내구성이 조정된 4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됐다. 당초 아반떼와 베뉴에 적용된 IVT 조합으로 국내 출시가 예상됐지만 4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국내 시장에서의 본격적인 판매는 2021년 10월에 이루어질 예정이며, 생산은 광주 글로벌 모터스(GGM)를 통해 매년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당초 GGM은 국내 생산과 인도 수출을 동시에 한다는 소문이 돌았지만, 예상 가격인 50만~70만루피(800만~1,000만원)를 맞출 수 있어 애초에 인도 시장과 무관치 않다. 인도의 1인당 국내총생산(GDP)이 약 200만~300만원(한국 대비 약 1/15)인 점을 감안하면 선진국인 한국에서 신흥국 인도로 자동차를 수출하는 것은 불가능한 일입니다. 베이지의 경우 국내·북미 시장은 현대울산 공장에서 생산하고, 인도 시장은 인도 현지에서 생산하며 캐스퍼는 인도 현지에서 생산하지 않는 국내 시장만을 위해 개발된 모델입니다. 현지 생산은 완성차를 현지에서 조립할 뿐만 아니라 현지에서 부품을 생산하기 때문에 제조원가에도 큰 차이가 납니다. 전체적으로 베이지와 비슷한 디자인에 국내 경차 규격에 부합해 차폭이 상당히 좁고 SUV 스타일이라 모닝이나 스파크보다 높이가 높습니다. 또한, 뒷문 캐치는 스파크, 벨로스터와 같은 숨겨진 타입입니다.

다른 국산 경차와 달리 용량은 4인승입니다. 가운데 기둥 형태가 아니라 2인승 시트가 붙어 있습니다. 레이와 비슷한 본체로 출시되지만 레이와는 다른 컨셉으로 출시됩니다. 레이는 좁은 경차의 실내 공간을 극대화한 차량이지만 캐스퍼는 베뉴와 비슷한 실루엣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슷한 중고차 컨셉의 차량을 선택한다면 스즈키 허슬러, 이그니스, 다이하츠 태프트와 비슷한 컨셉으로 볼 수 있습니다. 시험 생산은 2021년 4월 5일에 시작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티저 이미지가 5월 4일에 공개되었습니다. 차명은 캐스퍼로 확정됐고, 현대차는 2002년 아토스 단종 이후 19년 만에 다시 국내에서 경차를 판매했습니다. 판매는 온라인으로만 진행되며, 사전계약은 9월 14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됩니다.

기존 경차 승합차 모델처럼 뒷좌석이 장착되지 않고 트렁크 공간이 기존 뒷좌석으로 확대됩니다. 독점 보고서에서 최대 적재 중량은 300kg이 될 것입니다. 경차의 장점을 살리기 위한 시도로 보입니다. 그것은 또한 다마스의 요구를 어느 정도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됩니다. 과거에는 중고차 모닝·레이 밴처럼 가솔린 모델만 출시됐는지 터보 모델만 출시됐는지 불분명했지만 환경부 인증이 4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한 자연흡기 1.0과 터보 1.0 등 2가지 모델로 진행된 점을 감안하면 터보 출시는 확실시됩니다.짐을 운반하는 밴 모델의 특성상 터보 엔진이 필수적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동시 입력이라고 했는데, 지금까지 일반 승객 모델만 판매되었습니다.

2021년 9월 1일, 외부 이미지가 공개되었습니다. 전면부는 상단에는 방향 지시등이, 하단에는 아이콘 원형 LED 주간 주행등이 적용됐으며 파라메트릭 패턴 그릴과 넓은 스키드 플레이트가 적용됐다. 측면부는 펜더와 높은 지상고로 역동성을 강조했고, 전면과 측면 1열 유리창을 시각적으로 연결한 블랙 A필러가 개방감을 주었습니다. 또한 창유리 부분에는 뒷문 손잡이를 히든 타입으로 적용했습니다. 후면에는 좌우 폭이 커진 와이드 테일게이트를 적용했고, 후면 램프에는 프론트 그릴의 파라메트릭 패턴을 적용해 디자인했습니다. 또한 전면과 후면에 동일한 원형 방향 지시등으로 일체감을 주었습니다. 공개된 사양은 전장 3,595mm, 전폭 1,595mm, 전고 1,575mm, 샤프트 2,400mm로 전장이 다른 경차와 동일하며, 전고가 모닝보다 높고 레이보다 낮다. 휠베이스는 아침과 동일합니다.

이상으로 캐스퍼 자동차 가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동차 가격 기준은 작성일 기준입니다. 감사합니다.

'신차 > 현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반떼 가격  (0) 2022.03.27
캐스퍼 가격  (0) 2022.03.27
아이오닉5 가격 가격표  (0) 2022.01.25
스타리아 가격 가격표  (0) 2022.01.24
팰리세이드 가격 가격표  (0) 2022.01.23

+ Recent posts